-
오늘은 알고리즘 조금 듣고 Java 실무 기초를 쭉 들었습니다
올만에 단번에 이해되는 것들을 보니 마음도 편안해지고
듣는 족족 귀에 쏙쏙 들어와 와!! 오늘은 공부가 맛있다 생각되는 날이네요 ㅎㅎ
공부한 내용을 나눠서 TIL로 풀어낼 예정입니다. 기대해 주세요 ~
예제 소개와 객체지향 언어, 상속을 정리하고 마치겠습니다
알고리즘에 비해 아주 나약한 예제들 ..
1 ~ 100 의 합
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i = 100; int sum = 0; for (int a = 0; a < i; a++){ sum += a +1; } System.out.println(sum); } }
5초부터 시작하는 카운트 다운
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i = 100; int sum = 0; for (int a = 5; a >= 0; a--){ if(a < 0){ break; } System.out.println(a); } } }
1부터 30까지 홀수의 합과 짝수의 합을 구하시오
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sum1 = 0; int sum2 = 0; for (int a = 0; a < 30; a++) { if (a % 2 == 0) { sum1 += a + 1; } else { sum2 += a + 1; } } System.out.println(sum1); System.out.println(sum2); } }
객체지향 언어
class = 객체의 속성을 정의 // 내부의 정보(맴버 변수)
class Calculation { int add(int x, int y){ return x + y; } int subtaract(int x, int y) { return x + y; } }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Calculation calculation = new Calculation(); // ↑ new라는 키워드를 통해 class의 instance 생성, // 생성자형식은 class의 이름과 똑같이 해야함, return 값이 없음 int addResult = calculation.add(1, 2); int subtrackResult = calculation.subtaract(5, 3); System.out.println(addResult); System.out.println(subtrackResult); } }
alt + insert > 생성자 > 영역선택 및 할당
public Phone(String model, String color, int price) { // alt + insert > 생성자 > 영역선택 this.model = model; // 할당 this.color = color; this.price = price; } }
상속
특징
1. 부모 클래스에서 정의된 필드와 메소드를 물려받는다
2. 새로운 필들와 메소드를 추가할 수 있다
3. 부모 클래스에서 물려받은 메소드를 수정할 수 있다class Animal { String name; public void cry() { System.out.println(name + " is crying. "); } } class Dog extends Animal { Dog(String name) { this.name = name; } public void swim() { System.out.println(name + " is swiming. "); } }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Dog dog = new Dog( "코코"); dog.cry(); dog.swim(); Animal dog2 = new Dog("미미"); // 변수를 선언하는 type은 Animal로 되어있어 cry만 수행 dog2.cry(); dog2.swim(); }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