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13 TIL
    내일배움캠프 2022. 11. 15. 21:17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오늘은 알고리즘 조금 듣고 Java 실무 기초를 쭉 들었습니다

    올만에 단번에 이해되는 것들을 보니 마음도 편안해지고

    듣는 족족 귀에 쏙쏙 들어와 와!! 오늘은 공부가 맛있다 생각되는 날이네요 ㅎㅎ

    공부한 내용을 나눠서 TIL로 풀어낼 예정입니다. 기대해 주세요 ~ 

     

    예제 소개와 객체지향 언어, 상속을 정리하고 마치겠습니다 


    알고리즘에 비해 아주 나약한 예제들 .. 

     

     

    1 ~ 100 의 합
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int i = 100;
            int sum = 0;
            for (int a = 0; a < i; a++){
                sum += a +1;
            }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sum);
        }
    }

    5초부터 시작하는 카운트 다운 
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int i = 100;
            int sum = 0;
            for (int a = 5; a >= 0; a--){
                if(a < 0){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a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1부터 30까지 홀수의 합과 짝수의 합을 구하시오
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int sum1 = 0;
            int sum2 = 0;
            for (int a = 0; a < 30; a++) {
                if (a % 2 == 0) {
                    sum1 += a + 1;
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 sum2 += a + 1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sum1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sum2);
        }
    }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객체지향 언어


    class = 객체의 속성을 정의 // 내부의 정보(맴버 변수) 

    class Calculation {
        int add(int x, int y){
            return x + y;
        }
        int subtaract(int x, int y) {
            return x + y;
        }
    }
    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Calculation calculation = new Calculation(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↑ new라는 키워드를 통해 class의 instance 생성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생성자형식은 class의 이름과 똑같이 해야함, return 값이 없음
            int addResult = calculation.add(1, 2);
            int subtrackResult = calculation.subtaract(5, 3);
    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addResult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subtrackResult);
        }
    }

    alt + insert > 생성자 > 영역선택 및 할당

    public Phone(String model, String color, int price) {   // alt + insert > 생성자 > 영역선택
            this.model = model;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할당
            this.color = color;
            this.price = price;
            }
    }

     


    상속 


    특징

    1. 부모 클래스에서 정의된 필드와 메소드를 물려받는다
    2. 새로운 필들와 메소드를 추가할 수 있다
    3. 부모 클래스에서 물려받은 메소드를 수정할 수 있다

    class Animal {
        String name;
    
        public void cry(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name + " is crying. ");
        }
    
    }
    
    class Dog extends Animal {
        Dog(String name) {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}
    
        public void swim(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name + " is swiming. ");
        }
    }
    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Dog dog = new Dog( "코코");
            dog.cry();
            dog.swim();
    
            Animal dog2 = new Dog("미미"); // 변수를 선언하는 type은 Animal로 되어있어 cry만 수행
            dog2.cry();
            dog2.swim();
        }
    }

    '내일배움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15 TIL  (0) 2022.11.17
    14 TIL  (0) 2022.11.16
    12 TIL  (0) 2022.11.14
    11 TIL  (0) 2022.11.11
    10 TIL  (1) 2022.11.10
Designed by Tistory.